이브로한복이 알려주는 한복의 세탁과 보관법 > 이브로소식 | 이브로한복
이브로소식

이브로한복이 알려주는 한복의 세탁과 보관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브로한복 작성일18-04-21 12:20 조회5,105회 댓글0건

본문

[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결혼식 뿐 아니라 우리 민족의 명절, 그밖에 여러 행사에 있어서 전통한복은 특별한 날 우리와 여전히 함께 하고 있다. 이에 한복의 세탁과 보관법을 숙지하여 한복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길 바라는 취지에서 청담동한복과 일산한복대여점인 이브로한복에서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요즘 들어 한복가격을 고려하며 편리함을 강조하는 이유로 한복구매, 또는 맞춤한복을 하는 고객 보다는 대여한복으로 행사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한국의 전통 우리옷의 세탁법과 보관법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당부도 하였다.

 

 

 

한복의 원단은 실크와 물실크로 나눌 수 있는데 실크는 가급적 오염에 주의해야 하며 물세탁이 불가하여 드라이클리닝으로 세탁하여야 한다. 반면 물실크는 실크보다는 구김과 오염에 강하고 중성세재를 이용하여 물빨래가 가능하다.

 

결혼식혼주한복은 한번 입고 집안 행사가 있을 때 까지 보관을 잘해야 하는데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기 보다는 큰 상자에 잘 개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방충제와 방습제를 이용하여 원단을 보호해줘야 하고 웨딩한복, 남자한복, 고급한복, 예단한복에 관계없이 모든 한복은 한지에 싸서 보관해야 한다.

 

이처럼 한복의 세탁과 보관법을 잘 숙지한다면 한복을 오래 입을 수 있다.

 

이브로한복은 현재 일산한복전문점으로도 발을 넓혀 운영 중에 있다. 자세한 디자인과 가격 상담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가능하다.

 

출처 : 스페셜경제(http://www.speconomy.com)

 

http://www.sp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1110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 : 이브로 한복 사업장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19 지평프라자 303-1호
대표자 : 윤상영 사업자번호 : 326-13-01158
대표안내전화 : 031-907-996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윤상영

Copyright ⓒ 2017 EVLO.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